성기사는 무장 해제 공격에 신성한 강타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Aug 18 2020

내가 DM을 요청한 구속의 맹세 성기사에서 무장 해제 규칙에 대한 설명을 요청했습니다. DMG 271 페이지에있는 선택적 규칙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무장 해제
생물은 무기 공격을 사용하여 대상의 손아귀에서 무기 또는 다른 항목을 두 드릴 수 있습니다. 공격자는 목표의 육상 또는 곡예 검사에 의해 경쟁하는 공격 굴림을합니다. 공격자가 콘테스트에서 이기면 공격은 피해 나 기타 악영향을주지 않지만 방어자는 아이템을 떨어 뜨립니다.

그러나 나는 그가 무장 해제시 그의 신성한 강타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Divine Smite
근접 무기 공격으로 생물을 때렸을 때, 무기의 데미지에 추가로 하나의 스펠 슬롯을 소모하여 대상에게 빛나는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Paladin은 근접 무기 공격으로 목표물을 명중 시켰고, 이로 인해 내가 지배하고 싶었습니다. 무장 해제 규칙에는 공격이 피해 나 기타 악영향을 일으키지 않는다고 명시되어 있지만, 디바인 스 마이트는 엄격하게 해당 공격의 일부가 아닙니다. 나는 디바인 스 마이트가 성공적인 무장 해제 후 작동하도록 허용하는쪽으로 기울고있는 것처럼 느껴지지만,이 질문에 대한 구체적인 판결을 어디서도 찾지 못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선례가 있는지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답변

4 NathanS Aug 18 2020 at 18:03

아니요, Disarm 공격과 함께 Divine Smite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무장 해제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물은 무기 공격 을 사용 하여 대상의 손아귀에서 무기 또는 다른 항목을 두 드릴 수 있습니다. 공격자는 목표의 Athletics 또는 Acrobatics 검사에 의해 경쟁하는 공격 굴림을합니다 . 공격자가 대회에서 이기면 공격은 피해 나 기타 악영향을주지 않습니다.

그것은 무기 공격을 포함합니다; 그러나 Divine Smite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당신은 때 명중 근접 무기의 공격 생물을

무장 해제 공격을 사용하면 실제로 "히트"가 발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단순히 무기 공격을 사용하는 경합 체크를하고 있습니다. 즉, Divine Smite에 대한 트리거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Disarm 컨테스트를 "히트"라고 부를 수 있더라도 무기를 치는 것입니다 ( "... 대상의 손아귀에서 무기 또는 다른 아이템을 두드리기 위해 ..."). 반면 Divine Smite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근접 무기 공격 으로 생물 을 때렸을 때

그래서 그것은 당신이 생물을 때리지 않기 때문에 여전히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무장 해제 설명에서 "공격은 피해 나 다른 악영향을주지 않는다"라고 말하려는 것 같습니다 ...